지리산지역의 기상악화(폭우,폭설)로 입산통제될 수 있으니, 기상이 불안정하다고 생각이 들면 출발 전에 지리산관리사무소로 통제여부를 확인하길 바랍니다.  전화 055) 972-7771~2
  기상예보1(동부/서부)    기상예보2(전체)    기상예보3(지리산주변 시군 단위)
  능선상의 마지막 야영장인 노고단야영장이 2001년 5월 1일 부로 폐쇄되어 야영 불가 합니다.
오랜만에 지리산을 찾는 산객은 참고하세요.(산 아래 지정야영장에서만 야영 허가)
  칠선골(추성리~천왕봉) 개방 안내
기간: 2008년 ~ 2009년 (매년 5~6월, 9~10월. 한시적운영:4개월)
구간: 추성주차장 ↔ 천왕봉 (9.7km)
    자세히보기
  노고단정상] 출입 안내
- 5.15~11.30 : 실시간 개방
- 12.1~ 5.14 : 1시간마다 개방(1일 6회)
- 개방시간 : 오전 10:00~오후 4:00
(통상 능선종주길에 지나는 노고단은 '노고단고개' 입니다)
  지리산관리공단에서는 야간산행 금지(일출 2시간 전, 일몰 후)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, 부득히 야간산행을 할 수밖에 없는 경우에 처할 수 있으므로, 산행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랜턴을 반드시 지참하세요.


대피소는 <인터넷예약> 을 통해서 접수. 단, 피아골대피소/치밭목대피소 제외.  대피소
  작금의 지리종주는, 봉우리 바로 아래 성삼재까지 이어진 관광도로와 구간마다 대피소 등이 있어, 종주를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, 오름길은 산에 드는 첫 행위이며 산행의 반 이상입니다. 성삼재에서 출발하는 종주는 절반의 종주 또는 오름길 없는 비정상적인 종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지리종주시에는 되도록 산 입구에서 오름길을 거치길 권합니다.
<주능선종주 안내>
  지리산 전체 이용시설(대피소,야영장,주차요금 등) 요금 안내(링크)
 
이 페이지의 내용은, '국립공원관리공단' 관련 기본적인 참고사항을 알기 쉽게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. 따라서, 지리산 산행과 관련하여 산악인들의 입장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다른 부분이 있을 수도 있음을 양지바랍니다.